본문 바로가기
전원의 일상

모종, 미니하우스에 입주

by 빠피홍 2021. 3. 26.

 

복수초가 달랑 한 개뿐이어서 쓸쓸한 느낌이 든다. 두 개 정도 더 구입해야겠다. 

 

 

 

모종, 미니하우스에 입주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순차적으로 꽃씨파종을 시작한지가 벌써 한 달이 되어간다. 하루에 두 번씩이나 분무기로 물을 주었음에도 말라죽는 새순이 있어 자세히 들여다보니 문제가 있었다. 습도였다. 실내가 건조하여 흙이 쉬 마르는 것으로 판단했다.

 

스티로폼에서 일일이 모판을 꺼내어 물에 10여분씩 담아 흙이 수분을 많이 섭취하도록 했다. 짜증스럽고 귀찮은 일이지만 마무리를 잘 해야 한다. 작년 이맘때에는 처음부터 바깥에서 키웠으나 성장이 느려 올해는 실내에서 미리 키우겠다는 욕심이 화근이 되었는지 모르겠다. 새순이 나던 몇 개가 실내가 건조하여 그대로 말라 죽어버린 것이다.

 

역시 꽃모종하기가 그리 녹록치가 않다. 모종에 적당한 조건이 햇빛, 온도, 습도, 물 등인 것 같은데 습도가 문제로 보였다. 더 이상 실내에서 머뭇거릴 이유는 없다. 아직까지는 밤이 되면 다소 추우나 오늘은 드디어 몽땅 새집으로 이사를 한다. 두 개의 하우스에 모두 입주를 마쳤다. 그리고 저녁이 되어 부직포 덮개로 비닐을 덮어주었다.

 

한 달 정도가 지나면 소식이 올 것이다. 뱀무와 버바스쿰은 파종 후 며칠이 지나자마자 곧 싹이 나왔으나 뱀무 몇 개는 햇볕을 적게 받았기 때문일까 콩나물처럼 길게 나와 실패한 것 같다. 새순의 연한 줄기가 너무 길어서 옆으로 쓰러진다. 그리고는 말라 죽는다.

 

오늘 처음으로 백목련 일부가 활짝 핀 것을 보았다. 야생화가 피었는지 잡초 등을 확인하느라 땅바닥을 주로 보고 다니다 보니 키 큰 나무에 핀 꽃도 미처 못 본 것이었다.

좀 더 여유를 가져야겠다. 복수초도 활짝 피었고 매화도 한 개의 나무에 꽃이 폈다. 그러고 보니 이제 봄의 전령이던 히어리, 산수유와 함께 정원에 꽃이 피기 시작하는 가 보다.

 

 

@2021년3월25

 

모판에 있던 꽃모종판을 전부 빼내어 하우스에 넣었다.
버버스쿤와 뱀무는 제법 싹이 많이 나왔다. 
백목련
매화
히어리
산수유

'전원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잔디에지 작업과 백합의 끈질김  (0) 2021.03.30
잔디 에지로 이웃집 봉사  (0) 2021.03.29
위도 상사화  (0) 2021.03.25
꽃 이식과 실내 화분의 바깥나들이  (0) 2021.03.23
신 품목 들어오다  (0) 2021.0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