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원의 일상

흰창포 꽃

by 빠피홍 2020. 6. 8.

 

이걸 군계일학이라고 했던가, 참으로 아름다운 창포다

 

 

흰창포 꽃

 

 

우리집에 어떻게 해서 흰 꽃창포가 피게 되었는지 난 지금도 모른다. 그렇다고 해서 한데 어우러져 있는 노랑창포와 보라색창포의 교잡으로 돌연변이가 되었다고 말 할 수도 없다. 실물을 본 적은 없지만 그림으로 본 다른 곳에서도 하얀 꽃창포가 있었으니 말이다.

 

몇 년 전부터 어느 날 갑자기 생겨났다고 해야 할 것이다. 너무나 반가워 이 귀한 손님의 자손을 넓히려고 몇 차례 씨받이를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고 봄이면 어디쯤이 흰창포 줄기인지 몇 차례 확인을 해야 했다. 지난겨울을 무사히 넘겨 올해도 꽃을 피워줄지 궁금해서이다. 두 서너 개이던 꽃이 올해는 제법 많이 퍼진 것 같다. 꽃은 역시 귀해야 제대로 대접을 받는 것 같다.

 

노랑창포가 먼저 피는가 싶더니 이내 지고 보랏빛 창포가 뒤를 있고 흰창포도 동시에 머리를 내밀었다. 참 아름답다. 세 가닥으로 벌어진 잎은 하얀 바탕에 엷은 보라색의 가느다란 가는 줄이 있고 가운데는 보랏빛색이다. 올 가을에는 기필코 꽃씨를 받아 자손을 넓혀나갈 것이다.

 

사흘째 큰 가위로 잔디밭의 가장자리를 손으로 잘라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잔디밭의 엣지 전용 전동가위도 있지만 파워가 약하고 역시 긴 가위가 제격이다. 앞부분만 잘 활용하면 쉽게 잘 잘린다. 한꺼번에 해도 될 작업분량이지만 허리에 오는 무리 때문에 조금씩 하는 것이다. 내일이면 전부 끝내고 미처 손보지 못한 부분까지 깔끔하게 정리를 할 것이다. 물론 잡초제거도 일상의 일이 되었다. 다만 허리에 오는 부담 때문에 구역을 정해서 조금씩 해나가고 있다.

 

 

@2020년6월4일

 

보랏빛 창포 밖으로 제법 많은 흰창포가 보인다
보랏빛 창포
시들고 있는 노랑창포
왼쪽이 제거하기 전의 잔디인데 길이가 200미터가 넘을 것 같다. 힘이 들기때문에 며칠에 걸쳐서 잘라낸다

 

'전원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합  (0) 2020.06.13
꽃 지지대  (0) 2020.06.10
잡초 제거와 루피너스 개화  (0) 2020.06.04
파라솔 베이스와 꽃씨관리 실패  (0) 2020.06.03
잔디 깎기와 꽃심기  (0) 2020.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