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을 이야기

홍화민들레를 소나무 밑에

by 빠피홍 2023. 5. 17.

▲ 홍화민들레를 잔뜩 심었다. 경과를 봐서 다른 곳도 시도해볼 계획이다

 

 

홍화민들레를 소나무 밑에

 

 

소나무 밑의 잡초방지를 위해서는 뭔가 예쁜 꽃을 심어야한다. 월동에 강하고 키 낮으며 쉬 번질 수 있는 꽃이어야 하는데 홍화민들레가 제격일 것 같아 큰 소나무 밑 둘레에 몽땅 심었다. 홍화민들레도 몇 개 있지만 대부분 노랑꽃이 피는 홍화민들레 잎과 모양새가 닮은 지피식물을 심었다. 문제는 민달팽이가 기성을 부릴 것인데 약으로 대처하면 될 것이고 어느 정도 효과가 있는지 테스트해보기로 했다.

 

메꽃을 캐내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그러나 반드시 솎아내야 하는 잡초여서 예외 없이 호미로 캐내었다.

 

그리고 하우스에서 흰붓꽃을 꺼내어 크림매발톱 옆에 심었다. 일반 붓꽃도 좋지만 흰분꽃이 그다지 흔한 것이 아니어서 어울릴 것 같아서다.

 

 

2023년5월9일

 

 

▲▼메꽃을 전부 솎아내고 홍화민들레를 심었다
▼ 흰붓꽃 모종을 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