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원의 일상

델피니움의 죽음

by 빠피홍 2020. 7. 13.

 

갑자기 시들해져버린 델피니움, 꽃씨도 만들지 못하고 죽음을 맞이했다.

 

 

델피니움의 죽음

 

 

‘델피니움 다크블루화이트’ 두 개가 올봄에 새 식구가 되어 예쁜 꽃을 피워주었다. 짙은 청색바탕에 하얀 포인트는 정말 매력적이었다. ‘참제비고깔’보다 키 작고 바람에 쉬 넘어지지 않을 것 같은 탄탄한 줄기도 있었는데 두 개 모두 성장을 멈추더니만 잎과 꽃이 갑자기 시들해져버렸다. 한창 성장해야 할 시기인데 깜짝 놀라 옆에 있는 다른 종의 델피니움을 보니 꽃은 이미 졌지만 잎은 여전히 싱싱했다.

 

내 입이 방정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이번 가을에 꽃씨를 받아 내년 봄에는 가득 심고 이웃에도 나누어줘야겠다고 몇 번이나 다짐을 했는데 이게 사달의 원인이 된 것 같아 여간 찜찜한게 아니었다. 너무 아쉬웠다. 작년에 구입했던 델피니움 씨앗은 올봄에 파종을 했는데 한 개도 나오지 않아 1년을 더 기다려야 한다는 생각에 내내 아쉬움이 컸다.

 

어제 내가 즐겨 이용하는 쇼핑몰 ‘꽃삼매몰’에 들어가 보았더니 같은 종류의 델피니움을 판매하고 있었다. 시기적으로 지금 구입해보았자 이 뜨거운 햇볕에 견뎌내기가 여간 어렵지 않을 것 같아 자신이 없던 차에 지난 4월에 내게 보내준다던 ‘응달나리’가 생각나서 응달나리 대신에 델피니움을 보내줄 수 없느냐고 문자를 보냈더니 회신이 왔다. 바로 보내주겠다고.

 

그리고 하루 만에 델피니움 세 개가 도착했다. 꽃이 피는 놈, 꽃봉오리가 조금 나온 놈과 어린놈이었다. 꽃은 이미 다 졌을 것이고 어떤 상태로 올지 궁금했었는데 좋은 상태로 왔다. 어디에다 심을지 망설이다가 미니하우스가 있던 곳에 상토를 썩어서 흙을 부드럽게 한 다음 차양막을 세우고 물을 듬뿍 주었다. 잘 관리하면 내년에도 예쁜 꽃을 피울 것 같다. 기대가 된다.

 

 

@2020년7월11일(토요일)

 

 

색이 옅은 델피니움은 이미 씨가 형성되었다.
이렇게 예쁜 꽃이었는데 갑자기 죽어버렸다
지금도 싱싱한 다른종의 델피니움, 씨가 영글고 있다
델피니움 3개가 도착했다
차양막을 세우고 관리에 들어갔다
왼쪽의 것이 오른쪽과 같이 시들어버렸다

'전원의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레가노  (0) 2020.07.17
원추리  (0) 2020.07.15
에키네시아  (0) 2020.07.10
낙화(落花)  (0) 2020.07.09
친구들  (0) 2020.07.02